무리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저는 IT업체 직장인 무리스라고 합니다 !

현재 IT 업체에 재직 중에 있지만, 프로그래밍은 전혀~~ 하나도 ~ 모르는 상태입니다 ㅠ

문서 작업 위주로 업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요즘 프로그래밍 공부가 필요하다고 느껴 인터넷에 여러군데 검색을 해봤는데요,,

우연히 패스트캠퍼스라는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서 프로그래밍 강의를 찾았습니다.

이벤트 기간이라 챌린지에 성공하면 환급을 해준다고 해서 동기부여 겸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_+

이번 기회에 제 자신의 역량을 높이고자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주변 분들이 프로그래밍은 C++부터 시작하는게 좋다고 해서 '올패스 C++'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11월 2일 오늘 드디어 데일리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시기에 맞춰 1,2,3강을 수강했는데요 !

강의 강사님은 블록체인개발에 현재 ? 근무 중이고, 과거 넥슨에서도 일을 했었다고 하네요. (믿을만한거 같습니다)

1강은 C++ 역사 ? 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군요.

역시 역사는 지루합니다.. 재생 속도를 쭉쭉 올려서 후다닥 들어버립니다..

2강은 C++ 개발 환경에 대한 내용이네요.

프로그래밍은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라는 프로그맹을 위한 통합 개발 환경(툴)을 사용하게 됩니다.

첫번째로 살펴볼 IDE는 가장 점유율이 높은 Visual Studio 프로그램입니다. 강의에서도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

다음으로는 Xcode 라는 프로그램인데 Mac에서 사용되고 애플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 다음은, Clion 프로그램입니다. Clion은 Windows, Mac, Linux 등 통합 OS 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IDE가 있지만, 점유율도 가장 높고 강의에서 사용되면서 저도 앞으로 계속 사용하게 될 Visual Studio만 알면 될거같네요~(현재는..)

3강에서는 IDE를 설치하고 프로젝트를 둘러보는데요.

강의를 보면서 Visual Studio 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짝짝

설치 후 프로젝트를 생성해봤습니다. 프로젝트라는 것은 결과물들을 내기 위해 리소스들을 투입하는 공간입니다.

모든 프로그래밍의 시작은 "Hello world !" 라고 하죠 ~ ㅋㅋㅋ 저도 3강에서 "Hello world !"를 출력해보았습니다 !!

Visual Studio를 설치하고 직접 값을 출력해보니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네요 ~~

1회차는 1,2,3강 C++를 시작하기에 앞서 아~~주 기초적인 내용 위주로 공부를 하게 되었네요 !

2회차부터는 본격적인 프로그래밍 공부에 들어갈거 같은데 재미있게 해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겠습니다.

그럼 2회차 때 다시 만날게요 ~~

제가 수강하고 있는 올패스 C++ 실력 완성 인강 링크입니다 !

참고하세요~~

https://bit.ly/33beaFj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