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4}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환불 챌린지를 시작한 지 벌써 2주차가 지났네요.
오늘 2주차 마지막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4회차에서는 40강, 41강, 42강으로 진행되었고, 40대번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그럼 바로 40강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40강에서는 포인터 - 문자열과의 관계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강의에서는 배열과 포인터의 관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pragma warning(disable: 4996)
#include <iostream>
#include <c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har str0[100] = "abcd";
char* str1 = str0;
const char* str2 = "hello";
cout < strlen(str2) << endl;
strcpy(str0, str2);
cout << str0 << endl;
cout << strcmp(str0, str2) << endl;
}
// str2 길이는 5가 출력되겠죠.
40강은 6분대의 짧은 강의였습니다.
다음 41강에서는 포인터 - 동적 할당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이때까지 봐왔던 메모리 할당들은 자동 메모리 할당이었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for ( int = 0; i < 3; ++i)
{
int num = 0;
++num;
cout << num << endl;
}
}
// 1, 1, 1이 출력됩니다. {} 블록 안에서 자동으로 할당되죠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atic for ( int = 0; i < 3; ++i) // 위와 같은 식에서 static을 붙이게 되면 정적 메모리 할당이 됩니다.
{
static int num = 0;
++num;
cout << num << endl;
}
}
// 1, 2, 3이 출력됩니다. 정적 메모리 할당.
int main()
{
int* pNum0 = new int(123);
int* pNum1 = pNum0;
cout << *pNum0 << endl; //123
delete pNum0;
cout << *pNum1 << endl; // ?
}
값이 이상하게 나오죠 pNum0 = pNum1 이기 때문에.
동적 할당에 대해서는 개념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추후 복습을 다시 해보겠습니다.
42강에서는 포인터 - nullptr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null이라는 것은 아무 것도 들어있지 않다. 즉, 비어있다는 것입니다.
포인터에서 null이란 아무것도 가리키고 있지 않다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int main()
{
int* P = nullptr;
}
// 무엇을 넣어줄지 아직 결정이 안된 상태일 때 null을 사용합니다.
일요일에도 C++ 강의를 듣느라고 혹은 공부하신다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주말 잘 마무리하시고 월요일에 15회차로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패스트캠퍼스 C++ 강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올인원 패키지 : C++ 실력 완성 https://bit.ly/33beaFj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6} 회차 미션 (0) | 2020.11.17 |
---|---|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5} 회차 미션 (0) | 2020.11.16 |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3} 회차 미션 (0) | 2020.11.14 |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2} 회차 미션 (0) | 2020.11.13 |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1} 회차 미션 (0) | 2020.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