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스

반응형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1}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주말 마지막인 일요일이 다가왔네요.

우울해지기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서 코감기에 간만에 걸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해온게 있으니 오늘도 힘내서 21회차 환불챌린지 미션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1회차에서는 03강, 04강, 05강 순으로 진행됩니다.

03강에서는 클래스 - 생성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성자는 객체가 생성되고 호출되는 함수인데요, 이때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e std;

class Player
{
private:
   int _health;
   int _power;
   
public:
   Player()
   {
      _health = 100;
      _power = 50;
      cout << "player " << _health << "," << _power << endl;
   }
   Player(int health, int power)
   {
      _health = health;
      _power = power;
      cout << "Player" << _health < "," << _power << endl;)
};
int main()
{
   Player player0(200, 100);
   Player player1 = Player(300, 150);
   Player player2 = new Player(400, 200);
   
   Player player3;
   Player player4 = Player();
   Player* player5 = new Player();
}

Player health 및 power 관련 식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출력 값이 동일하게 나오시나요 ?

 

 

04강에서는 클래스 - 파괴자 또는 소멸자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파괴자는 생성된 객체가 메모리에서 삭제될 때 호출됩니다.

 

#incldu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class Player
{
private:
   int _num;
   
public:
   Player(int num) : _num(num)
   {
      cout << "Contructor : " << _num << endl;
   }
   ~Player()
   {
      cout << "Destructor : " << _num << endl;
   }
};

   Player player0(0);
   Player* player1 = new Player(1);
   
void func()
{
   static Player player2(2);
}

int main()
{
   Player player3(3)
   Player* player4 = new Player(4);
   {
      Player player5(5);
      Player* player6 = new Player(6);
   }
   delete player4;
   func();
   func();
}
   new Player(1);
}

Destructor 함수를 넣어서 객체가 언제 소멸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음 05강에서는 클래스 - 선언과 정의의 분리/전방선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선언과 정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선언은 아래와 같이 이런 식으로 선언할 수 있고,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func();

int main()
{
   func();
}

이런 식으로 정의를 할 수 있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func();

int main()
{
   func();
}

void func()
{
   cout <<"func" << endl;;
}

 

이번에는 다른 식을 작성해보겠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class Person
{
private:
   float _weight;;
   float _heigth;
   const string _name;
public;
   Person(float weight, float height, const string& name)
      : _weight(weight), _height(height), _name(name)
   {
   
   
   }
   void pring()
   {
      cout << _name << endl;
   }
};

int main()
{
   Person person(74.f, 182.1f, "david");
   person.print();
}

이런 식으로 결과값이 출력됐습니다.

 

이렇게 해서 21회차 03강, 04강, 05강 학습 기록을 마치겠습니다.

일요일인데도 열심히 공부하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주말 잘 마무리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내일 22회차 환불챌린지 데일리 미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패스트캠퍼스 C++ 강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올인원 패키지 : C++ 실력 완성 https://bit.ly/33beaFj

 

C++ 실력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선데이토즈, ICON Foundation 출신 Core 개발자가 직접 알려주는 C++의 모든 것. 애니팡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며 어려운 C++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무에서 쓸 수 있는 수준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www.fastcampus.co.kr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