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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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9}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후딱 공부를 하고 다들 놀러갑시다 !

오늘 패스트캠퍼스 환불챌린지는 19회차 차례인데요.

19회차에서는 55강, 56강, 57강 순으로 진행됩니다.

그럼 바로 19회차 학습 기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55강은 함수 - inline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line 이라고 하는 것은 이전 시간에 함수 호출에 대해서 배웠을 때

함수 호출할 때는 코드가 점프하고 복귀하고 뭐 이런 점들이 비효율적이었습니다.

이런 비효율을 줄이고자 inline 을 하게 되는데요.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line int square(int x)
{
   return x * x;
}

int main()
{
   int x = square(10);
   cout << x << endl;
}

자주 사용되거나 짧은 함수일 경우 inline 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56강에서는 범위, 공간 - 빌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동안에 빌드는 간단하게 단축키로 빌드 작업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수동으로 빌드를 해보고 그 과정 중에서 내부적으로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total = 0;
   for (int i = 0; i < argc; ++i)
   {
      string arg(argv[i]);
      int num = stoi(arg);
      total = sum(total, num);
   }
   cout << total << endl;
}

sum은 소스파일을 하나 더 만드셔서

int sum(int x, int y)
{
   return x + y;
}

실행을 Visual Studio에서 하지않고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시고 검색에

"Developer Command Prompt for VS 2019"을 실행합니다.

cl 을 입력하고 link를 입력합니다.

다시 Visual Studio로 와서 main 소스코드 오른쪽 마우스로 경로를 복사합니다.

다시 Developer에서 "cd 경로" -> dir ->  확인

cl -> main.cpp -> util.cpp 엔터로 컴파일합니다.

main.exe 10 20 30 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결과물이 출력됩니다.

이렇게 해서 Developer Command Prompt for VS 2019에서 컴파일을 해봤습니다.

 

다음 57강에서는 범위, 공간 - 범위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위는 컴파일 타임에 변수의 접근 가능 여부에 대한 것 입니다.

이번 시간에 자연스럽게 사용했던 범위 또는 자주 사용하게 되는 범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 = 0;
   cout << a << endl;
   cout << &a << endl;
   cout << endl;
   {
      int a = 10;
      cout << a << endl;
      cout << &a << endl;
      cout << endl;
   }
   cout << a << endl;
   cout << &a << endl;
   cout << endl;
}

각 블럭마다 주소값이 다르게 출력됩니다.

 

또, if 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t main()
{
   {
      if (int num = 0)
      {
         cout << num << endl;
      }
      else
      {
         cout << num << endl;
      }
   }
}

다음으로는 열거형 범위에 대해서 해보겠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enum struct RequestType
{
   Login, Register, Update, Delete
};

int main()
{
   RequestType::Login
}

블럭의 관계로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오늘 57강까지 해서 챕터01. 처음부터 따라해보는 C++도 마지막 1강이 남았네요.

챕터01. 이 끝나게 되면 챕터02. C++로 마스터하는 객체지향 언어와 STL 을 시작하게 됩니다.

금요일인데 공부하느라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이것으로 환불챌린지 데일리미션 19회차 학습 기록을 마치겠습니다.

내일 20회차 미션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패스트캠퍼스 C++ 강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올인원 패키지 : C++ 실력 완성 https://bit.ly/33beaF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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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 ICON Foundation 출신 Core 개발자가 직접 알려주는 C++의 모든 것. 애니팡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며 어려운 C++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무에서 쓸 수 있는 수준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www.fastcamp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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