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무리스 블로그 카테고리 공부! 탭에 있는

패스트캠퍼스 올인원 패키지: C++ 실력 완성 C++인강

챌린지 참여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드디어 한 달간의 환불챌린지 데일리 미션이 끝났는데요.

하루도 빠짐없이 해야되는 부분이라

중간 중간 어쩔 수 없는(회식,외출 등..) 어려운 상황들이 몇번 있었습니다.

그래도 스스로 대견할 만큼 무사히? 완주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제가 했던 패스트캠퍼스 환불챌린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패스트캠퍼스의 C++강의 환급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환불챌린지 미션을 모두 성공하고 나면

미션을 모두 성공한 사람에 한해서

강의 수강료 100%를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제가 강의 수강 신청한 시점이 10월 말쯤이었는데요.

올해 100일도 안남은 시점에서

공부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도전했습니다.

 

미션은 크게 데일리 미션과 최종 미션이 있습니다.

이번 환불챌린지 데일리 미션은

28일간 하루도 빠짐없이 하루 3개 강의정도 분량의

강의를 듣고 각자 블로그나 SNS에 학습 기록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데일리 미션이 좋았던 점은

그 날 들었던 강의 내용을 학습 기록으로 남기면서

다시 한번 복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공부라는 점에서 귀찮을 때도 많았지요.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참여 후기인 만큼

패스트캠퍼스 C++강의의 만족스러웠던 점

혹은 불만족스러웠던 점,

앞으로 개선해야될 점을 작성해보고

 

또, 내가 왜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선택했는지,

C++ 공부를 왜 시작했는지에 대해 간단히 작성하고

챌린지 전과 후의 나의 실력?에 대해서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반성 겸 작성해볼까 합니다.

 

먼저, 패스트캠퍼스 강의가 만족스러웠던 점.

 

1. 가격대가 제가 딱 원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제 기준에서의 가격대 이상을 넘겼으면

저는 아마 컴퓨터 학원으로 가지 않았을까 합니다.

부담없는 합리적인 강의 가격이었고

올인원 패키지의 경우 한 번의 결제로 강의도 평생 볼 수 있었습니다.

 

 

2. 결제 전 제공되는 강의 설명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강사진 스펙과 커리큘럼이 상세하게 나와있었고,

무엇보다 저는 프로그래밍 비전공자로

거의 아무 것도 모르는 수준이라 걱정을 했는데

쌩초보자도 들을 수 있는 그런 강의라는 설명이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3. 환불챌린지 제도가 좋았습니다.

 

환불챌린지는 강의 금액 일부가 아닌 전액을 모두 돌려주는 제도인데요,

공부도 하고 강의료도 세이브한다면 일석이조라고 생각했습니다.

환급 조건이 까다롭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했는데

지금 최종 미션을 하고 있는 걸보면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충분히 동기 부여가 될만한 제도였기 때문에 과감히 도전했습니다.

 

4. 만족스러운 강의 커리큘럼이었습니다.

 

저는 앞 서 말했듯이 프로그래밍 비전공자로

C++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주는 그런 강의를 원했는데

올인원 패키지 C++이 딱 그런 커리큘럼이었습니다.

A 부터 Z까지.. 그만큼 강의 수도 많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불만족 혹은 개선을 바라는 점.

 

1. 환불챌린지 데일리 미션

 

환급이라는 제도 자체가 물론 쉬우면 안되겠지만

데일리 미션은 28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학습 기록을 제출했어야 했습니다.

28일 중에 정말 난감했던 날들도 많았는데요.

챌린지 기간을 늘리는 대신 3 OUT 제도? 등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 일부 강의 내용

 

이건 사실 개선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4분, 7분짜리 강의도 있는데 이런 강의는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샘플 코드라도 하나 작성해 주심이..

일부는 쌩초보가 이해하기엔 다소 짧은 내용이었습니다.

 

3. 강사진 (장난으로 받아주세요.)

 

C++ 강사님이 농담이 없으십니다.

살짝 딱딱한 강의네요....

 

 

패스트캠퍼스의 만족스러운 점, 개선을 바라는 점은 여기까지 하고

환불챌린지를 진행한 후 나의 상태는 어떠한가에 대해서

한번 작성해 보겠습니다.

 

저는 여러 차례 말씀드렸다싶이

프로그래밍 비전공자로 C언어나 C++, C#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올해 이직을 하면서

우연히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업무가 생겨버렸습니다;

부랴부랴 프로그래밍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학원으로 가기엔 여러가지 상황들이 애매해서

인강을 듣기로 결정하고 여기저기서 C++강의를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앞에서 작성했던 패스트캠퍼스 만족스러웠던 점이

마음에 들어 패스트캠퍼스 C++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환불챌린지를

듀얼 모니터로 강의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학습 기록을 했었습니다.

 

현재는 11월 초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보다

어느 정도 개념도 잡힌 상태고 올인원 C++강의가 챕터 3으로 나눠져 있어서

강의 내용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직 전체 강의의 절반도 못한 수준이지만

완강을 목표로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완강했을 때는 지금보다도 훨씬 C++에 능숙해져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완강 후에는 다른 강의도 들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할인 이벤트가 참 많은 것 같아요.

(연말. 연초니까 더 다양한 할인이 생길 것 같네요.)

 

이렇게 환불챌린지는 끝났지만

현재 업무와도 관련이 있으니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인원 패키지 : C++ 실력 완성👉https://bit.ly/33beaFj

 

C++ 실력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선데이토즈, ICON Foundation 출신 Core 개발자가 직접 알려주는 C++의 모든 것. 애니팡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며 어려운 C++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무에서 쓸 수 있는 수준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www.fastcampus.co.kr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